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아이폰4로 인터넷벵킹 이용하기


아이폰을 구입했으니  본격적인 스마트폰 유저가되기 위한 첫걸음을  음 아이폰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을 사용해 보려고 한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보내기 선택

농협인터넷 뱅킹  어플을   다운받은후  농협 http://banking.nonghyup.com/ 농협 공인인증서를 클릭한후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보내기를 클릭하면   구글과 아이폰 원도우 모마일용 인증서를 선택할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맥 사과모양과 원도우가 같이 있는 모습은 아이러니 하다.

                                              아이폰  os 선택

어플을 아이폰에서  실행시킨 모습은 생략  아이폰에서 농엽인터넷뱅킹  어플을 실행시킨후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면  인증완료  마음것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수 있다.

농협에서 지금 이벤트중  12월31일까지  스마뱅킹 이용자에게 otc를 무료로 나누어 주고 있다

아  오늘 가입하고 안습인것은  일본 여행 가려고 환전을 했는데  농협웹에 환전 50% 의 이익까지 주는 ㅜ.ㅜ  내일 환전 할껄 ㅜ.ㅜ  무료운세와 여러가지 이벤트가 농엽스마트 뱅킹에 준비되어 있어

농협 스마트뱅킹과  같이 사용하면 좋은  어플

1 SHOW 인증서
아이폰네에 인증서를 관리하는 어플 꼭설치를 안해도  인증서를 사용할수 있지지만  이게 있으면 아이폰에서 인증서를 다시 다운 받을 일은 없어진다. ^^ 다른 프로그램과 연계되기도 한다.

2.iccard
은행 이체 업무를 위한 보안카드를 아이폰내에 저장해서 사용할수 있는 어플 암호 10이상 틀리면 카드 등록 정보가 사라지는 기능이 있다  한번 입력시키는 것이 귀찬긴하지만  보안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