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21세기에 주목받는 조조 같은 놈


"다혈질 적인 성격에 까칠한 너 장비같은 너에게 필요한 책이다"  선물 받은지 하루만에 너무 재미 있게 읽었다 조조 같은 놈이라고 책제목이 되어 있지만 사람과 사람 관계에서 사람에게
서로 배려하며 서로 승리하는 기법을 말하는 책이라 나는 생각 한다.



1.동료는 나를 비추는 거울이다.
동료는 자기자신보다 동료의 장점과 단점을 잘본다 그러나 동료에 모습에서 않좋은 모습이나 행동을 모면 동료를 탓하지말고 그모습에서 자신의단점과 문제점을 보안해야 한다.


2.적에게도 도움을 줄수 있어야 된다
동료가 자신에 원수라고 해도 공적인 일에서은 서로  협력하여 일을 처리하여야한다 동료가 일을 못하는모습이즐겁게 보일수도 있다 그러나 동료의 일이 나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공적으로 매우 큰  손해이기 때문이다.


3.타인에 입장에서 생각하라
장비같은 성격인 나는 내가 할수 있는 일이면 다른 사람도 충분이 할수 있다고 하는 생각을 버려야된다  동료 개인의 개인성을 인정하고 서로 협력하려고 노력 해야하기 때문이다.

4한명의 유능한 천제보다 평범한 사람 3사람이 났다
하루는 24시간이다 한사람의 시간이 24시간이면 세사람의시간은72시간이다 한사람의 손은 여러 사람의 손을 당해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5대방의 말을 경청하라
나보다 못나다고 하는 사람 나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사람의 말을 경청해야된다.
지금 나에위치에서 보지 못하는것을 볼수 있으며  나보다 못하다고 느낀 사람은 지금 자기 자신이  무엇을 못하는지를 보여주기때문이다.

6 인맥을 많들어라
지금 회사의 동료들도 중요하다 그러나 사람 이 한곳에 있음녀 정제되기 쉽다.다른 영역의 사람들과의 교류는 자기 자신을 더욱더 빚나게 해주기때문이다.

7진실되라
동료에게 진실되고 친구 에게 진실되라 말을 꾸미지 말고 있는 그대로만 이야기하며  지금 자신의 모습 그리고 내가 가진 미래의 일도 진실되게 행동하면 자기 주변의에 둉료나 친구들도 나를 진실하게 대할 것 이다.



동료들의 소중함은 험난한 일을 이겨냈을때 더욱더 정이 깊어진다. 큰일을 하기위해서는 서로의 단점을 이야기 하는 것 보다 서로의 장점을 이야기하는것이 더욱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