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운동은 체육관에서



새해가 시작한지 벌서 4일이 되었습니다. 새해를  준비하면서 운동을 시작 하거나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분이 많을 꺼라 생각 합니다.  물론 저도 다이어트 준비중이라서 동내 헬스장을 3개월 등록 했습니다.

                                          이정도 까지  바라진 안아요


간단한   운동요령  설명입니다.

1운동은 전문 체육관에서

웨이트를 하려면  헬스장 그리고 요가를 하려면 요가 체육관 무술을 하려면  무술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는것이 매우 바람직 합니다.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어 복근트레이닝법 단기간 다이어트 심지어 무술동작 까지  설명이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구준이 해온 사람이 아니면 동내 헬스장에 가서라도 운동을 1달이상한후  집에서 운동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트레이너분들이 알려주는 정확한 자세 운동의 강도  체육관에 있는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본인에게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집에서 운동을 하면 작심삼일이 되지만  체육관에 나가는 버릇을 드리면 작심 한달은 가능 하기 때문이다.


2충분한 수분

인체의 70프로는 수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충분한 수분섭취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와주며 노페물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무술체육관에서는 물먹는것을  자제를 시키지만  운동을 하면서 충분하게 수분 섭취를해야만이 몸에 신진대사 능력을 행상시켜준다.

3.적당이 먹는다.

현대 생활에서  야식을 안먹고 살아갈수 있는 직장인은 몆명이나 될까? 술은 회식은.....적당하게 절제할수 있어야 된다. 참 어려운 일이다.  늦은 시간 술을 먹거나 회식이 있을때 술을먹은후 물을 바로 먹는다. 그럼 배가 불러서 술과 안주를 적게 먹게된다. 

4.잘 쉰다.

운동 그리고 잘먹으면  잘쉬어주어야 한다. 몸이 회복하는데 가장 좋은것은 잠을 잘자는 것이다. 너무 늦게 자거나 늦잠을 자고 있다면 생활 페턴을 바굴 필요가 있다.

5.목표치를 정한다.

목표없는 운동은  지루하고  너무큰  목표를 정하면 포기하기 쉽다. 1달목표 아니면 운동횟수의 목표 자신의 운동능력이나 신체의 변화에대한  목표치를 설정해 놓으면 몸에대한 만족감 목표를 성취 했다는 성취감 까지 이룰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