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예 이야기

2010택견 배틀 현무조 소개


2010택견배틀 4개조중 제가 속해있는 현무조 팀 소개입니다. 작년 8강팀인 중구 천아장안 그리고 선균관대 녹두장군  작년 3위팀이 종로 장산 꽃매  전수관으로는 유일한 경기 수원전수관................ 작년 예선탁락 햇습니다. ㅜ.ㅜ

 

                                     따로 사진을 찍어서 올려야되나 ㅜ.ㅜ

1.현무조 최강팀  종로 장산 꽃매

                                           엄청나게 빠른 발을 가지고 있는 선수            

종로팀의 에이스인 이하람 선수가 고3인관계로 선수롤 출절을 안하여서 약해진 모습이긴하나 2009 택견 배틀 3위에 입상한 강팀이며 20대선수와 30대선수 기복없는 경기운영이 장점인팀  모든선수들이 쉽게지지 않는 타입의 경기운영을함 노련한선수가  많이 있다는 증거임

2.성균관대학교 녹두장군
                                         이진욱 선수

작년 8강까지 진출한 강팀  올해는 작년에 비해 많이 약해진듯 추축인 선수가 모두 졸업을하고 신입생과 녹두장군 에이스인 이진욱 선수가 분발하고 있음 매 경기를보다 보면 이진욱 선수가 얼마나 대단한 괴물인지를 몸으로 느낄수 있다.


3.중구 천아 장안

                                              신예  임기혁 선수 미남이다.

작년 8강팀중 하나 그러나 주축이 되던 선수들이 출전을 안했다. 체격조건도도 많이 좋은편임 힘도 만만치안음 그러나 택견배틀 경험이 적은것이 단점이다.

3경기수원전수관

                                       수원전수관 식구들


매번 아쉽게 8강을 못올라간 팀이다. 전수관 수련생들답게 기본기는 튼튼하다. 그러나 인사동 택견판만 가면 제 실력을 바리하지 못하는지 아리송하다. 같이 스련하는 성균관대 녹두장군친구들은 말한다. 전수관 안에서는 너무 잘한다고 ㅜ.ㅜ 올해 3번째 도전이다보니 경험도 많이 싸여서 슬슬 실력들이 나오지 않을까..... 경기 기복이 매우 심한 것이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