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예 이야기

2011 택견배틀 8강진출 택견팀들


1.경북성주 전수관


                                         경북성주의 에이스 배정석

택견배틀 원년팀중하나인 경북성주전수관 2010택견배틀을 제외한 모든 배틀 결승진출을한 택견배틀의 강호이다.  선수들이 힘과 기술이 좋으며 기본기가 탄탄하다
감독님인 강호동선생님은 택견배틀에서 한번의 패배도 없다(경고패만 있음) 아주 유연한 몸동작을 보여주는 배정석선수  성균관대학교 에이스였던 황인동선수 (2010다승왕이다) 2008년 다승왕이였던 안종석선수 .. 다른팀으로 택견배틀에 나오면 에이스급 선수들이 포진해있다.

2.강동전수관

                                                 택견배틀 게시판에서 퍼옴

2008년 우승후 약간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작년을 제외한 택견배틀 본선진출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음  강동전수관 선수들의 특징은 발질을 잘함에도 불구하고 발차기를 잘 않하는 팀이다. 선수들이 태기질을 잘하며 중심이 매우 좋다. 2007년  다승왕인  김유신선수 그리고 주장인 박경철선수의 모습이 예선전에서 아쉬운 모습이였지만 강동전수관에서 가장 잘하는 선수를 뽑으라고 말하면 김유신선수를 제외하고 박경철선수를 뽑을 정도로 알려지지 않은 기술이 좋은 택견꾼이다.  아이돌 이라불리는 차승원선수의 모습도 기대해본다.

3.경기수원전수관

                                                      국민대학교 시합전 모습

2010,2011 본선에오른 신흥강호????  전수관팀 답게 기본기에 충실하고 발질이 좋은팀이다.
성균관대학교 녹두장군에서 활약하던 원투 펀지인 이진욱과박경식의 영입으로 전력이 강화되었다. 택견수련 3년차이상으로 선수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첫승을한 김동욱선수 그리고 발질이 좋은 권국환선수  수원전수관 막내인 정영민선수까지.... 8강가지 달려갈 준비 완료

4경기대학교 아리쇠

                                                    언제쩍 사진일까

경기대학교 아리쇠팀  대학강호중 한팀이다.  작년까지  이천희선수가 막내일 정도로 선수들의 변화가 거이 없다. 2년연속 결승에 진출할 정도로 선수들의 기량은 매우 뒤어나다..
발차기가 엄청 빠르고 멋진 김성룡선수, 힘과기술이 좋은 윤성근선수 그리고 이팀의 막내이인 이천희선수  충주택견 시범단에서 생활을 하는  백종민선수와 새신랑이된 주장 김성일선수까지... 뭐  대학새을이 보기에는 학번들이 고학번들이긴 하죠~~
경기대학교 아리쇠를보면  학교를 졸업하고도 계속 나오는 택견을 아주아주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택견스러운 몸짓을 보여주는 경기대학교 아리쇠팀

5.중구천하장안

                                            소병수 선수의 날치기

올해 처음본선에 진출한 중구 천하장안팀  참 도께비 같은 팀으로 정평이나있음 아무도 이지지못할꺼라 생각한 경기를 박용덕선수가 올킬로 이기는 시합도 있었고 안암비각패에 올킬을 당하는 까지참 이팀을보면 감을 잡을수 없는팀이다. 이팀의 감독겸선수인 소병수선수는 임꺽정이라 불릴만큼 힘이 매우좋은선수이며 택견배틀전적이 30승을 향에 달려가는 노장선수 박용덕선수 작년까지 일승도 못하다가 올해들어 갑자기 기량이 좋아진 박용덕선수가 어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해봐도 될까요??

6성균관대학교 명륜강산

                                          힘이 좋은 이선수는??

택견배틀의 전통강호이면서 대학명문팀  대학동아리팀으로는 처음으로 택견배틀우승팀이다. 과거에 비해 전력이 약해졌다고 이야기하지만  전통이 있는 팀은 다른 팀과 달라도 많이다르다. 택견배틀이 시작된 이래 한번도 빠지지 않고 본선에 진출한 강호이다.   
이팀에대한 정보가 부족한 관계로 패스~~~~

                                         

7.안암배각패

                                          멋진 날치기의 모습

항상우승후보로 뽑히는 안암비각패  고려대학교 졸업생들이 주축으로 움직이는 팀이다. 안암비각패선수가 되기위해서 30전이상의 경기를 뛰어야 된다는 소문 있다.(선수들 경력이그만큼 화려하다)
감독님이 류대규 감독님을 필두로 에이스인 김지훈선수  나이는 만치만 아주멋진 경기를 보여주시는 박상혁선수 그리고 용인대학교 출신인 윤흥덕 선수와 양관호 선수까지 택견배틀판에서 이름을 날리던 선수들이 모인 팀이다. 다른팀 선수들에 비해 아주 독득한 겨기를 보여주는 선수들이다.

8.용인대학교 북새통

                                                       용인대학교

2010택견 배틀 우승팀인 용인대학교 북새통  다른 무술경험자로 선수들이 구성되어 있다.
작년우승의 주역인 백승기 강명훈 힘이 좋은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른팀에비해 힘과 체력이 좋으면 승부에대한 열정과 집중력이 좋은팀이다. 첫출전 하는 선수들이 선전을하고 있으며  한번도 모든선수가 택견배틀시합장에 나온적이 없는 대학 신흥 강호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