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예 이야기

오늘 택견배틀 4강 누가 이길까?



오늘 오후4시  인사동에서 택견배틀 4강전 경기가 있습니다. 뭐 제가 속한팀은 용인대에게 져버려서 4강진입에 실패를 했지만 올해5월부터 시작된 택견배틀이 이번 4강전 경기와 결승전 경기 2번의 경기만 남아 있네요


택견배틀 2011 4강전 첫경기는 안암비각패대 경북성주전수관의 경기 입니다. 전수관 최강팀인 경북성주 전수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다른팀의 에이스급 기량을 가지고 있는 팀이다.
택견다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배정석,태권도를 수련하여 빠른발을 가진 장희국선수,택견배틀 첫출전 이긴하지만 무거웃 아랫발질을 구사하는 손병준,그리고  성균관대학교 시절 에이스였던 황인동, 택견배틀 다승왕 출신의 안종석까지  뭐 강호동 감독님이 안나오는 것을 위안으로 삼을 정도로 막강한 성주팀이다.

이에 맞서는 안암비각패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택견에 대한 열정이 가득찬 팀이다. 택견배틀이라고 하는 대회가 있어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택견수련을 계속하는 팀이다.

고려대학교 출신의 김지훈선수  키는작으나힘과 발차기가 좋은선수이다. 개인전3위를할만큼 기량이 뛰어나다, 권호의 선수 아직 파악이 안된 선수이다.  황신구 선수 음 후려차기의 달인이다. 태기질이 약한것이 단점 이긴 하지만   택견배틀 시합에서 다섯명 모두를 후려차기로 이긴 전적이 있는 선수이다. 윤홍덕선수 용인대학교 출신의선수 전적에비해 패가 별로 없는 선수이다. 아주 택견스러운 몸짓으로 경기를 하며 안정된 중심과 안정된 발차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풍운 양관호선수... 뭐 뛰어난 실력에비해 승률은 좋지 않다 그러나 무시못한 기량과 긴 키에서 나오는 발차기는 일품이다 마기막으로 박상혁선수 좀나이가 있는 형님선수 체격은 작지만 태기질과 발차기가 두루두루 좋은 선수 이다.

두팀을 보면 선수들의 특징이 비슷하다. 힘과 기술이 좋은선수 중심이좋으면서 발차기를 잘하는선수  그만큼 택견배틀에서 시합전전이 뛰어난 선수들 끼릴 붙기 때문에 아주 멋진 경기가 될것이다.

                                              빨간 바지의 후계자???

4강전 2번째경기 경기대학교아리쇠 대 용인대학교북세통

작년 결승전에서 용인대에게진 경기대학교 리벤지에 성공할수 있을까??? 충주택견을 수련한 백종민선수 깔금한 발차기가 특기이며 잘지지않는경기를 하는 선수이다. 주장인 김상일선수 전에는 가벼워보이는 몸이 였는데 결혼을하고 나서  약간 무거운 몸으로 변신 이제 잘안넘어갈듯....  경기대학교의 원조 짐승 김성근선수 태기질 발기수 경기에대한 집중력이 뒤어난 선수이다. 작년까지 대학원생활과 직장 생활로 운동을 ㅁ낳이 못해 좋은 모습을 못보여주었는데 올해 완벽하게 부활....  멋진 경기를 기대합니다. 경기대학교 에이스중 하나인 김성룡선수 아주 빠른 발차기와 중심을 흗틀어 트리는 딴죽이 일품인 선수  요번년도는 술을 많이 마셔 몸이 약간 맛이간 상태이다 그리고 여자친구가 생겨서 수련을 못한다는 소문이 돌구 있다. 경기대학교의 또다른 에이스인 이천희선수 다른무술을 수련한 경력이 없음 택견만 수련한 선수이다. 택견특유의 발차기를 특기로하며 낚시걸이가 특기이다. 올해는 부상으로 4강전에 처음 출전하게된다. 
요인대학교 선수들은 정보가 부족해서 ^^;; 태기질이 좋은 백승기선수 올해 패패를 한적이 한번도 없는 선수이다. 권혁산 선수 끈기와 힘 그리고 경기에대한 집중력이 좋으며 체력이 매우 좋은 선수이다. 

                                   난  아리쇠 응원

리벤지라 경기대가 용인대를 상대로 리벤지를 하길 원하지만 복수의 길은 멀고도 험해보인다. 그래도 다들 멋진 경기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