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요요현상후 다시 4키로 감량


작년12월부터 헬스장을 다니기 시작한 무예인입니다.  과도한 체중증가로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

90KG이라는 육중한 몸을 이끌고 핼스장을 다니지 3개월째가되는 2월달입니다.  ㅜ.ㅜ 결과적으로는 4키로 감량에 성공 했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요요현상과  다시운동하게되면서 운동의 변화를준점을 설명하려 합니다.

12월달은  워밍업이라 생각했지만 1달정도 기본근력운동을 했습니다.  연말이라 그래서 그런지 술자리도 많이 있고  운동을 하러 일주일에 3일정도 불규칙하게 같습니다.

12월달 식단은   아침은 두유에 생식....  점심은  회사에서나오는 식사 밥은 두공기씩 먹었습니다.

저녁은 여섯시이전에 닭가슴살 ... 그리고 택견수련이 끝난면 맥주한잔씩 ^^....

12월말에 택견시합을 전수관에서 했을때 체력이 엄청 좋아짐을 느꼈습니다. 몸무게는 88키로에서 90 사이를 계속 반복해서 왔다같다 할정도였지만 체력적으로 많이 좋아지고 택견시합을 연속3번정도 할정도의 체력이 되었습니다.(택견시합은 한경기에5분입니다.)


2012년 1월이 시작됨과동시에 첫재주와둘째주 하루도 안빠지고  운동을 할수 있었습니다.
2012년 새해버프를 받어 쉬지 않고 근력운동과 싸이클 그리고 택견수련 까지.....

1월은 식단의 변화가 있었음   아침을  두유와 바나나 두개로 아침식사를 먹음 점심은  밥한공기만 먹음 저녁은 여섯시이전 닭가슴살  그리고 택견 수업이 끝나고  포도쥬스한잔 이렇게 2주 운동하니 86k까지 몸무게가 내려감....

                                      네이버에 나오는 식스펙

거짓말 조금더해서 ㅋㅋㅋㅋ 나도 남은 두달만더하면 다시 식스팩이 살아날까  이런 생각까지 했답니다..   그러냐  최고의 복볍을 만납니다. 그건 바로 민족 대명절인 설연유 ~~~
그리고 이어지는 한파........ 이거 너무추워서 헬스장을 갈수 없는 상황이라니 ......

                                                 이거   이거 먹음안되

요요현상이 온이유 뭐 금방운동으로 빼면되지 이런 나태한 생각과  그동안에 참았던 음식에대한 욕구가 터져나와서 그런가.... 그리고 추위가 1주이이상 갈꺼라고 생각도 못함  ㅜ.ㅜ
야식으로  설날음식을 1주일동안 운동없이 먹으니 다시 원전 90kg  이거뭐  운동을 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좌절 했습니다.

다시 1월말부터  운동의 변화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체력이 많이 좋아져서  근력운동을 50분  그리고  유산소운동을 20분정도 하던 운동방법을 바꾸니  3주만에 지금 86입니다.

우선 바뀐 운동내용은   워밍업으로 싸이클 5분  그리고 기본스트레이칭  근력운동으로는 서킷으로  허리랑 다리랑 옆구리 그리고 상복부 하복부 중복부를 나누워서  10가지동작을 쉬지않고 각부위당 25회씩 3새트를한후  유산소운동 40분으로  바꾸고나니 평소보다 땀도 많이나고  체중계를 올라갈때마다  몸무계가 주는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우선 이번달 말까지 목표체중은  85KG까지  감량을한후  택견시합을 위해서 5키로 감량을 더할지 아니면  이체중을 유지하면서 근력운동위주로 할지는  좀더 두고봐야 될듯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운동은 쉬지말고 꾸준이  컨디션이 않좋으면 간단한 스트레이칭과 싸이클로 몸을풀고  스트레이칭만으로도 아주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러못가게 되는 사황이라도 집에서 간단하게 스트레이칭과 간단 근력운동을 해도 아주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빡시게 운동 할수 없습니다. 운동강도를 약하게 하더라도 매일 조금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ㅜ.ㅜ 발목만 괜찬으면 달리기를 열심이 할텐데 ㅜ.ㅜ 다들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