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내가 보는 책

1500년 지속성장의 비밀을 읽고..

수원 선경도서관에서 문자가 왔다 책을 반 납안했으니 반납하라고 여자친구와 선경도서관에가서 빌릴 책을 내기억속에서 지워 버리고 있었는데... 책을 반납하기위해 여자친구에게 책을 받아 반납하러 가는길에 심심해서 10페이정도 읽은책 1500년 지속 성장의 비밀 이책만 남겨 놓쿠  다른책을 반납했다. 너무나 내마음에 와닸는이야기 가 너무 많아서 이다.

                                     한번에 내눈을 사로잡은책

헤레몬의 위대한 붉은 손
오닐 가문은 기원전 10세기경 아일랜드에 들어와 왕권을 이루며 유럽 최고(最古) 명문가로 자리 잡았다. 이탈리아의 메디치 가문이 200년 동안 부와 권세를 누렸고 우리나라의 경주 최 부잣집이 300년 동안 부를 이어왔다면, 아일랜드의 오닐 가문의 역사는 1500년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일이다.
한국의 왕조를 보면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정도 그리고 경주최부자집이 300년 정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것에 비교를 하면  오닐가문의 1500년은 상상도 못할정도의 큰 저력이다.

가장소중한것이라도 포기할수 있는용기가 필요하다.
하버드대를 졸업하면 탄탄대로의 앞길이 펼처처 있는데 그것을 포기하고 마이크로 소프트사를 차린 빌게이츠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기가 굼구는 것을 위해 자기가 가진 것을 포기할수 있을때 길이보인다고 했다.

꿈을 가진 자만이 성공한다.
중국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뜻이 있는자는 3일이지나면 매우 틀려보인다고 이책에서 말하는 것은 꿈을 가지고 꿈을 실천하기위해노력하면 그꿈이 이루어 진다고 하고있다. 말은 쉽지만  매우 어려운일이다.

같은 곳을 바라보게 하라
훌륭한 리더는 아주 좋은 목표를 제시해준다 그목표를 위해 같이 뒤는 것은 구성원들이 해야할 목이다. 리더가 제시하는 비전에 같이 참여할수있게하는것이 리더이기도하다.

가공하지 못하는 정보는 죽은 것이다.
정보를 모으는 일에 소올이 하면 안된다. 그러나 그정보만 가지고 일을 한다면 백전 백패이다. 기정보를 다른 사림이 다른게 생각하게 하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변화하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한다
모든 사람이 완벽을 추구한다. 그러나 완벽하다고 1등이 되지 못한다.사회 페러다임의변화 그리고 내가 선점할수 있는 기회가오면 먼저 선점하고 그에대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해야된다.


 


                        

'일상 이야기 > 내가 보는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책좀 읽자...  (0) 2017.03.01
즐거운 불편 을 읽고 1  (10) 2010.07.02